목차
1. 언리얼 엔진은 GPU에 영향을 받는다?
2. 언어 변경하는 법
3. 레이아웃 원상복귀
4. 전체 저장
1. 언리얼 엔진은 GPU에 영향을 받는다?
언리얼 엔진은 고사양 컴퓨터에 적합하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다른 엔진에 비해 무거운 편입니다. 특히 유니티(게임엔진)에 비교해 보면 무슨 말을 하는지 알 겁니다. CPU뿐만 아니라 GPU가 언리얼 엔진을 감당하지 못하는 문제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우측상단의 Setting → Engine Scalability Settings 설정으로 렌더링 퀄리티 조정
- 퀄리티 옵션은 본인의 컴퓨터 렌더링 속도에 맞게 설정
2. 언어 변경하는 법
영어를 추천드리지만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을 한국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단 메뉴 Edit - Editor Preference - Region & Language - Editor Language
- 언어 변경을 하면 에디터 재시작 필요
- Editor Language 밑에 있는 Editor Locale은 한국어로 설정(큰 영향 X)
3. 레이아웃 원상복귀
실수로 프로젝트 창에서 뷰포트, 콘텐츠 브라우저 등을 지웠다면 참고 바랍니다.
작업 창이 사라져도 당황하지 마세요
상단 메뉴 Window - Load Layout - Default Editor Layout
- 원래 있었던 레이아웃 창들 복구.
액터 배치패널 복구 팁!


상단 액터 아이콘 - Place Actors Panel 액터 배치패널 선택
콘텐츠 브라우저 복구 팁!


Dock in Layout 선택으로 콘텐츠 브라우저 고정
4. 전체 저장
상단 메뉴 File - Save All.
단지 현재 레벨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에서 수정하거나 적용한 모든 변경 사항들이 저장됩니다.
- 작업한 프로젝트가 날아가지 않게 하는 가장 안전한 저장 기능.
현재 레벨 저장

말 그대로 현재 레벨 저장, 즉 지금 보이는 뷰포트에서 작업한 내용들만 저장하는 기능이고 Save All(전체 저장)은 프로젝트의 머티리얼, 블루프린트 등 전부 포함해서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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